반응형
스킨케어 루틴들에도 여드름이 나고 빨갛고 자극받은 여드름 잡티로 고통 받고 있다면, 피부 관리 노력을 통해 홍조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팁을 얻기위해 오셨다면, 붉은기를 없애기 위해 흠집을 숨길수 있는 몇 가지 팁을 공개하겠습니다.
여드름으로 인한 붉은기 줄이는 방법
여드름으로 인한 붉은기를 줄이는 비결은 피부에 순하면서 소염제를 바르는 것입니다. 이것은 여드름을 치료하기 위해 모든 스크럽이나 자극적인 제품을 사용하려고 하지말라는 것입니다. 대신 간단하게 유지하는 접근법으로 다가가야 합니다.
오일 제거 제품을 너무 많이 바르면 피부가 반대로 반응 할 수 있습니다 : 기름을 오히려 과다하게 생산하기 시작하며, 이것은 여러분의 여드름을 악화시킬 것입니다.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하고 타깃 제품을 발라 홍조를 줄이는 동시에 잡티가 치유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붉은기를 줄이는 팁
- 클렌징 : 은은하고 향기가 없는 비코메디언성(기공이 막히지 않는) 클렌저로 매일 두 번(아침과 밤) 피부를 클렌징합니다.
- 나이아산아마이드 :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함유된 제품을 일상생활에 추가하세요. 나이아신아마이드는 비타민 B3의 수용성의 형태로 여드름과 관련된 염증과 홍조를 감소기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소 적용하여 보통 세럼이나 크림형태의 제품을 사용하세요.
- 살리실산 : 빨갛고 자극받은 잡티에 국소 살리실산을 바르세요. 살리실산 트러스티드는 0.5~5%의 비율로 바르면 항염증, 항균성, 항진균성도 갖는 박리제입니다.
- 여드름 패치 : 여드름 패치나 스티커를 사용해보세요. 빨간색이 한 두곳으로 제한된 경우 여드름의 모양을 최소화할 수 있게 여드름 패치를 구입하여 사용하세요. 대부분은 살리실산, 나이아신아마이드, 비타민 C 또는 여드름의 외관을 줄이고 치유를 촉진하도록 고안된 성분의 조합을 포함합니다.
- 얼음 : 천으로 덮인 얼음 팩이나 얼음 조각들을 붉은 부분에 바르세요. 10분이내로 두면 여드름을 최소화 하는데 좋습니다. 혈관 수축과 혈액 감소로 인하여 여드름이 퍼지는 범위를 최소화합니다.
- 저자극 :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가벼운 비코메디언성 보습제를 사용하세요. 구매할 때 주의해야할 것들은 히알루론산과 같이 보통 보습제를 포함하는 로션이나 젤 제형에 저알레르기성을 포함하기 때문입니다.
스스로 6가지의 팁을 지켜서 여드름에 대해서 최대한 케어해 보시고, 효과가 미미하다면 피부과 의사를 찾아가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즉각적인 피드백을 얻기 쉽습니다. 피부를 평가하고 적용하여 화학적인 박리나, 레이저 치료와 같은 전문 치료법으로 여러분에게 처방해줄 것입니다.
여드름 홍조를 가리기 위한 화장방법
때론 홍조를 줄이기 위한 최선의 노력에도 바로바로 효과가 나오긴 어려워요. 이럴 때는 화장으로 홍조를 가릴 수 있습니다.
- 피부에 손대기 전에 깨끗이 씻으세요.
피부를 클렌징하고 촉촉하게 해줍니다. 베이스 메이크업을 합니다. 이것은 보통 풀커버 메이크업이 아니에요. 대신에 가벼운 커버력의 파운데이션을 써보세요. - 흠집을 위해 컨실러를 선택하세요.
일부 메이크업 회사들에서는 붉은 여드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녹색의 컬러 보정 컨실러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만약 제품이 없으시다면 컨실러 커버를 최대한 피부에 밀착시키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작고 깨끗한 메이크업 브러쉬를 사용하여 컨실러를 여드름 부위와 주변 피부에 골고루 펴 발라줍니다. - 컨실러를 파우더로 세팅하세요.
때로 컨실러를 한 겹 이상 발라야 할 수 있습니다. 컨실러를 바르고 몇 분 정도 기다렸다가 다른 층을 발라 주세요. - 메이크업 브러시를 사용한 경우에는 메이크업 브러시를 부드럽게 클렌징하거나 알코올을 문질러서 잡티를 감추세요.
여드름 예방방법
지속적인 피부 관리는 홍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여드름 예방 계획을 세우는 것도 마찬가지 입니다.
- 부드러운 클렌저로 매일 두 번 클렌징하세요.
- 국소 여드름 방지제를 바릅니다. 여기에는 아젤라산, 과산화 벤조일 또는 국소 레티노이드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각각 향균성과 각질 제거 특성을 포함한 다른 여드름을 줄이는 기능을 가집니다.
- 미국 피부과 학회에 따르면, 티트리 오일, 구강 바베리 추출물, 글루코놀락톤 용액과 같은 천연 여드름 치료제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가벼운 보습제를 바르세요 (아침에 자외선 차단제를 잊지 마세요.)
- 절대 하지마세요 : 여드름을 짜지 마세요, 무조건 홍조를 더 악화시킵니다. 피부과에서 받는 시술은 괜찮습니다.
반응형
'피부 미용 [영양과 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완벽한 피부의 비밀을 풀어보세요 : 피부관리의 길잡이 (0) | 2023.02.04 |
---|
댓글